쩐부 STORY

영등포구청역 찐맛집 추천 :: 한번 가면 계속 생각 나는 실내포차, 문어전문 문화포차 솔직 후기 본문

Food

영등포구청역 찐맛집 추천 :: 한번 가면 계속 생각 나는 실내포차, 문어전문 문화포차 솔직 후기

쩐부 2022. 11. 30. 00:25

 

녕하세요? 쩐부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며칠 전 다녀온 문어전문 실내포장마차입니다.

저는 문어를 못 먹진 않는데 좋아하지도 않고 찾아 먹지도 않는 정도인데

이 곳 메뉴가 문어라는 소리를 듣고 약간의 거부감이 있었지만

다른 후기들의 사진을 보니 안 갈 수가 없어서 바로 다녀온 곳입니다.

이 후기를 다 보시면 여러분도 가고 싶어질겁니다 :-)

 

 

 

 

영등포구청역에 위치한 레전드 포차 [문화포차]입니다.

가게 외관과 간판만 봐도 약간의 찐맛집 스멜이 느껴집니다.

문화포차는 인기가 많아서 예약 안하면 가기 힘들다고 합니다.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미리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가게 내부는 거의 가기 전에 찍었지만 입장 했을 땐 이미 만석이였습니다.

테이블은 원형 테이블 4개가 전부인 아주 작은 크기의 실내포장마차입니다.

가게 밖에 간이 테이블도 있긴 하지만 이제 곧 겨울이니 패스합니다.

 

 

 

문화포차 메뉴판입니다.

아주 심플하죠? 전부다 해산물입니다.

주 메뉴는 완도산 산문어입니다.

가격은 인당 30,000원이라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먹어보면 그 생각이 싹 사라집니다.

 

 

 

예약 시간에 맞춰 가게에 도착하니 이모님이 테이블을 세팅해주십니다.

주문은 산문어 4인을 했는데 문어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밑반찬부터 끝장납니다..

밑반찬들 먼저 보고 가시조,,,

 

 

 

 

 

 

 

 

 

 

크..... 사진을 보니 다시 가고 싶어지네요,,,

문어를 시켰는데 약간 정식 같은 느낌으로 이렇게 다양한 스끼다시가 나옵니다.

다양한 해산물들이 인원수에 맞게 나오는데 전복, 통오징어찜, 꼬막 기타 등등

하나 하나 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아직 먹고 있는데 무슨 전까지 나옵니다.. 

아직 문어 구경도 못했는데 이때부터 너무 행복합니다.

맛있는 해산물을 즐기면서 술 한잔 걸치니 행복그잡채...

 

 

 

이 때 쯤일까, 앞에 다른 손님들 문어가 나가고 이제 저희 문어가 잡혀 들어옵니다.!!

산문어는 레알 살아 있는 문어죠 ㅋㅋ 사진 찍는 동안 문어가 가만 있질 않았네요

 

 

 

 

얼마나 지났을까 푹 익혀진 문어가 드디어 테이블에 나옵니다.

이미 흥은 흥대로 오른 상태라 평소 즐겨 먹진 않지만 문어를 보니 군침이 돕니다.

그리고 문화포차 해산물들이 다 너무 맛있어서 메인인 문어가 특히나 기대가 됐습니다.

문어는 먹기 좋게 직원분이 잘라주셨습니다.

 

 

 

 

그 맛은...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문어를 많이 먹어보진 않았지만 살면서 먹어본 문어 중 최고!!!

쫀득쫀득 아주 맛있습니다!

 

 

 

문어를 다 먹고 여기까지 왔는데 다른 메뉴도 안 먹어 볼 수 없어서 추가로 뭘 시킬지 고민하다가

이모님이 요즘 참소라가 맛있다고 하셔서 참소라도 주문했습니다

(여수산 참소라 35,000원)

제가 해산물과 회는 참 좋아하지만 소라랑 문어는 그냥 저냥 하는데 여기서 그 두 메뉴를 다 먹었네요..ㅋㅋ

 

 

 

 

참소라도 역시 맛있었습니다.

비리지 않고 고소한 맛이 소라를 즐겨 먹지 않는 저도 맛있게 먹었네요 !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이 메뉴에 술은 그냥 물처럼 술술술 들어갑니다..ㅋㅋㅋㅋ

 

그나마 완벽한 문화포차에 아쉬운게 있다면 테이블당 시간제한이 있어서

적당히 취기가 올라오기 전에 일어나야 하는 점이 아쉬운 거 같습니다 ㅠ_ㅠ

다른 후기들을 보면 웨이팅만 몇번 한 분도 계시던데 가시려면 꼭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문화포차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2길 12

(지번) 당산동3가 85-1

일요일 휴무

02-2675-0485

 

네이버에는 산문어 인당 25,000원으로 나와있는데 최근에 가격이 올랐나보네요

(제 방문일은 2022년 11월입니다)

이런 찐맛집 느낌의 포차 참 좋아하는데 문화포차 오래오래 영업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한번 가보고 반한 산문어, 해산물 찐맛집 문화포치 솔직후기였습니다.

그럼 20000 !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