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쿨맥스와 함께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클라이밍편 본문

Life

쿨맥스와 함께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클라이밍편

쩐부 2016. 8. 29. 01:36

안녕하세요? 쿨맥스® 소셜 서포터즈 1기 쩐부입니다.

정말 너무나도 무더웠던 8월

쩐부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익스트림 스포츠는 클라이밍입니다.

실내 암벽등반이라고도 하죠

주변 분들이 하는 걸 보고 예전부터 하고 싶었는데 지난 주말 시간을 내서 처음으로 클라이밍을 하러 갔습니다!





쩐부가 클라이밍 하러 찾아간 곳은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비블럭 어반 클라이밍 짐

아는 누나의 추천으로 오게 되었어요!






일주일 쉬는 날 없이 운영되는 클라이밍 짐

구정, 추석 휴무 외 연중무휴라고 해요




저희는 클라이밍이 처음인지라 일일체험 강습으로!!

주 중에는 화, 목, 금 주말은 토, 일 시간대별로 예약 후 체험 강습을 받을 수 있어요

비용은 30,000원!

하지만 소셜커머스를 통해서 21,000원에 티켓을 구입해서 이용했답니다!




강습 시작에 앞서 이용 안전 수칙 및 면책 동의서에 서명을 합니다.

내용은 즐겁고 안전한 등반 활동 및 질서 유지를 위해 지켜야 할 안전 수칙과 위험에 대한 정보 및 승인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암벽화를 대여 후 착용합니다.

보통 운동화보다 5mm 정도 크게 신는 것 같아요

저는 보통 운동화를 270mm 신어서 암벽화는 275mm 착용!





준비 끝, 강습 시작!

강사님이 자세와 단어들을 말씀해주시면서 5분 정도 간단한 이론 설명을 해주세요

하지만 백견이불여일행 금방 설명이 끝나고 바로 실습생?들의 실습이 시작되더라고요ㅋㅋ






일단 처음이니까 강사님이 밟아야 하는 곳, 잡아야 하는 곳을 알려주시면서 순서대로 실습했어요

태어나서 암벽 등반 자체가 처음인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또 제가 악력이랑 팔 힘이 약한데 어렵지 않았답니다 :)








자리를 옮겨서..

이번엔 영문 H가 써진 스티커가 붙은 암벽을 타고 오르는 실습!

역시 강사님이 순서를 알려주셔서 쉽게 할 수 있었어요 히히









이번엔 P 코스 도전!

역시 깔끔하게 클리어!!

마지막엔 양손으로 잡고 3초를 버텨야 성공이에요!!




또 장소 이동..

이번엔 아까보다 조금 더 난이도 있어 보이는 암벽이에요




드디어 마지막 코스..

이날 한 것 중에 가장 어려운 A와 B코스입니다.

사진처럼 주황색은 A코스

검은색은 B코스인데요

해당 암벽들을 손으로 잡고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밟아야 하는 암벽도 순서가 있는데 따로 표시 안 했어요












A 코스 성공!!!

힘이 빠져서 인지.. 난이도가 있어서 인지..

약간 힘들었습니다ㅠㅠ






B코스..는 어려웠어요

1시간 정도 암벽을 타니까.. 힘이 너무 빠져서 다시 시도할 수가 없었어요ㅠㅠ

한번 도전하고 바로 포기..

다음에 와서 B코스부터 도전하기로 했어요^^




강습 1시간 자유 체험 30분, 총 1시간 30분을 이용하고 지쳐서 집에 가기로 했어요..

클라이밍은 생각보다 땀이 많이 나진 않았어요




이날 제가 입은 옷은 쿨맥스 원단의 블랙야크 B아이스티셔츠!

이진욱씨가 입고 광고를 했던 제품입니다

야외 활동이나 스포츠 활동하기에 적압해서 자주 입는 편이에요^^




다이어트(체지방 감소)

등, 복부 근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그 외에도 해보니까 팔근육 강화, 친밀감 강화, 자신감/성취감 등 정말 좋은 실내 스포츠 같아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언제든 할 수 있으니 더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URBAN CLIMBING GYM

무더위도 많이 사그라 들었고 여름도 이제 막바지지만

앞으로도 쿨맥스와 함께 익스트림 스포츠에 도전해보세요!

그 첫번째, 클라이밍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쿨맥스® 소셜 서포터즈 쩐부의 익스트림 스포츠 클라이밍편을 마치겠습니다.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