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소니 신용산 서비스 센터 방문 후기 (남대문 강남 센터 통합 이전 오픈) (A7M3 동영상 오류 및 썸네일 오류 현상) 본문

Review

소니 신용산 서비스 센터 방문 후기 (남대문 강남 센터 통합 이전 오픈) (A7M3 동영상 오류 및 썸네일 오류 현상)

쩐부 2020. 4. 4. 23:52

안녕하세요? 쩐부입니다.

얼마 전부터 소중한 제 카메라 SONY A7M3가 조금 이상해졌어요.

동영상을 찍을 땐 문제가 없는데 찍은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기면 썸네일이 흰색만 보이는 거예요.

그리고 PC로 옮기면 찍을 땐 괜찮았는데 PC에서 재생하면 누렇게 재생되고..

소중히 다룬 카메라가 갑자기 이런 증상을 보이니 매우 속상하고 기분이 안 좋았어요 T_T

 

 

고장 현상 1. PC에서 동영상 재생시 누래지는 현상

가장 먼저 PC로 동영상 재생 시 동영상이 누레지는 현상입니다.

딱 봐도 전체적으로 누런 느낌이 나죠?

헬스장 조명 문제가 아니라 어디서 찍어도 다 누렇게 재생이 됐어요.

 

 

고장 현상 2.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썸네일 오류

두번째 오류는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기면 위 사진처럼 흰색 화면이 나타났어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동영상 재생시 동영상은 문제없이 재생이 된답니다.

그저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 썸네일이 하얗게 보일 뿐, 재생은 정상.

 

이 두가지의 원인 모를 현상 때문에 저는 몹시 속상하고,

심한 고장이면 어쩔까 불안하기도 했어요.

제가 카메라 전문가도 아니고.. 서비스 센터를 가기로 했어요!

기존에 소니 강남 서비스센터가 3월 27일을 끝으로

신용산 서비스센터로 이전한다는 소식을 듣고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로 향했답니다.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는 어디에..

검색을 통해 신용산 서비스센터가 용산 전자랜드 신관에 있다는 정보를 얻었어요.

버스를 타고 용산 전자랜드 신관을 찾아서 소니 서비스센터에 찾아갔더니!

서비스센터는 온데간데 없고 텅 빈 사무실만 있지 뭐예요..ㅠㅠ

 

 

소니코리아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사라진 서비스센터..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고 소니코리아 고객센터 1:1 상담을 통해

제가 갔던 곳은 신용산이 아닌 용산 서비스센터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바로 신용산 서비스센터를 안내받았고 다행히도 용산점과 멀지 않아서 버스 타고 금방 갈 수 있었어요!

 

저처럼 헷갈리지 마시고 신용산역 앞에 있는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로 가셔야 합니다!!!

주소는 포스팅 마지막에 적어놓았습니다 :)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 가는 방법

남대문, 강남 센터가 통합 이전하여 새로 오픈한 신용산점은 신용산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용산 래미안 더 센트럴 B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래미안 더 센트럴 간판을 바라보고 오른쪽이 B동입니다!

 

 

수리 접수하기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찾은 신용산 서비스센터. (얼마나 반가운지..ㅠㅠ)

오픈 첫날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었고 바로 수리 접수를 맡길 수 있었어요.

직원분께 증상을 설명하고 접수증을 쓰고 수리 접수!

수리 맡길 때 분실 우려가 있는 렌즈 후드, 렌즈 필터, 배터리, 메모리카드 등은 돌려준답니다.

 

 

수리 기사님과의 통화

하루가 지난 화요일 오후.

소니 서비스센터 수리 기사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았고,

정확한 확인을 위해 원본 영상도 메일로 보내드렸어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연락을 받았고 문제에 대한 해답을 들을 수 있었답니다.

 

 

첫번째 현상 : HDR 촬영 이슈

설명을 들었는데 막상 설명하려니까 기억이 잘 안 나네요..ㅠㅠ

어설픈 기억으로 떠올려 보면.. 제가 영상을 찍을 때 자동 HDR 기능을 켜고 촬영했고,

그로 인해 HDR을 지원하지 않는 제 모니터는 HDR 보정 ON/OFF에 따라 누렇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된다는..?

뭐 이런 내용이었어요.

어찌 됐건 카메라 문제는 아니라는 점!

 

두번째 현상 : 썸네일 데이터 손상

두번째 오류 현상이었던 썸네일이 하얗게 보이는 현상.

수리 기사님께서 제 SD카드를 가지고 계신 게 아니기 때문에 전화로만 설명해주셨지만

메모리카드 내에 데이터 중 썸네일 미리 보기 파일이 손상되었을 것이다.

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원인으로는 SD카드를 여기 넣었다 저기 넣었다 하면서 데이터 손상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왜 멀쩡한 SD카드의 데이터 손상이 나는지 의심이 들었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사진 찍고 노트북으로 옮기고 하는 과정에서

제가 쉽게 넣다 뺏다 했던 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제야 "아 그럴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다시 찾은 A7M3

그렇게 수리를 맡긴 지 이틀 뒤인 수요일.

다시 저는 카메라를 찾을 수 있었네요!

다행히도 카메라 고장이 아닌 동영상 설정 이슈와 SD카드의 데이터 손상이 이러한 현상의 원인이었고

고장일 거라고 생각했던 저는 정말 너무 기뻤답니다 (야호!)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95 래미안 용산더센트럴 B동 409호

(지번)한강로2가 422

02-318-5640

평일 10:00~19:00

토요일 10:00~14:00

공휴일, 일요일 휴무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강남, 남대문 센터의 통합 이전 오픈 첫날이라 인터넷에 정보가 안 나와있어서 찾는데 좀 헤매긴 했지만 어쨌든 잘 찾아갔어요.

수리 접수 과정에서 강남지점에서 뵈었던 분께서 친절히 안내를 도와주셨고 무사히 수리를 맡겼네요.

강남 서비스센터도 몇 번 가보면서 느꼈지만 친절하신 거 같습니다.

수리 기사님께서도 유선상으로 증상에 대해 잘 안내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소니 A/S가 문제다 뭐다 말이 많지만 저는 여태 5년간 소니 제품을 써오면서 아직까진 별 탈 없이 잘 쓰고 있네요.

 

이상으로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M3,

고장인 줄 알고 소니 신용산 서비스센터에 맡겼다가

고장이 아니어서 기쁜 쩐부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안녕><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