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레알 맛집 추천] 신논현역 맛집 시민화로 가면~ 닭발이 있고~ 맛도 있고 (솔직 후기) 본문

Food

[레알 맛집 추천] 신논현역 맛집 시민화로 가면~ 닭발이 있고~ 맛도 있고 (솔직 후기)

쩐부 2020. 3. 30. 21:03
쩐부의 최애 닭발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최애하는 닭발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한 시민화로숯불닭발입니다.

 

 

저는 원래 닭발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싫어했는데요.

그러던 제가 닭발은 이 곳에서만 먹습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시민화로숯불닭발 메뉴판

신논현역 맛집 시민화로숯불닭발은 닭발집이지만 메뉴가 꽤 다양한 편입니다.

하지만 저도 10번 넘게 가봤지만 갈 때마다 거의 닭발만 먹은 터라 먹어보지 못한 메뉴들도 있어요.

뼈가 없는 무닭발부터 통닭발, 통마늘똥집조림, 닭꼬치, 염통볶음, 오돌뼈, 반건조오징어 등등.

가장 먼저 닭발과 닭발하면 빠질 수 없는 주먹밥 그리고 계란말이를 주문했어요.

닭발의 매운맛은 세가지로 순한맛, 보통맛, 매우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어요 :-)

 

 

기본 반찬 맛집

시민화로가 닭발만 맛있었다면?

제가 이정도까지 좋아하진 않았을거 같아요..

시민화로는 기본찬이 무려 5가지나 나옵니다.

부추무침, 콩나물국, 계란, 녹두전, 콘버터까지!

종류도 많은데 그게 다가 아니에요~!

기본 밑반찬이 매우 맛있다는 거!!

 

계란은 삶은 계란에  맛난 마요네즈를 뿌려줍니다.

이게 그렇게 별미입니다~!

녹두전은? 바삭바삭 쫀득쫀득~

부추무침은? 새콤달콤~

콩나물국은? 얼큰시원~

콘버터는? 나오자마자 수저로 싸그리 긁어먹어버리기~

어느 하나 빠짐없이 맛있는 밑반찬 덕분에 리필은 몇 번을 하게 된답니다.

 

 

주먹밥이 먼저 나왔어요.

주먹밥은 어딜 가나 맛있는 거 같아요.

고소한 깨와 김 그리고 잘 된 밥까지!

닭발과 조합이 너무 잘 맞기 때문에 닭발 시킬 때 필수입니다!

 

 

닭발은 시민화로를 알기 전과 후로 나뉜다.

정말 저에게 시민화로는 닭발을 눈을 뜨게 해준 곳이에요.

저처럼 매운 닭발을 못 먹거나 닭발을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께 시민화로 숯불닭발을 강력 추천합니다.

일단 먹어 보셔요ㅋ.ㅋ

 

일단 제가 시킨 매운맛은 순한맛인데요.

제가 매운 음식을 못 먹기 때문에 순한맛과 보통맛만 먹어봤어요.

매운걸 잘 못먹지만 보통맛 까진 어느정도 참고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닭발 맛은 뭐랄까.. 정말 글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맛있답니다.

이 곳을 주변 사람들에게 정말 많이 추천했는데 가는 사람들마다 맛있다고 극찬을 했어요.

저처럼 닭발을 안좋아하는 친구도 시민화로에서 먹은 뒤로는 여기만 찾더라고요.ㅋㅋ

 

 

두툼한 계란말이 역시 맛있었어요.

 

 

BUT 다 맛있는건 아니다

맨날 올때마다 먹는 똑같은 메뉴 닭발, 주먹밥..?

신논현역 맛집 시민화로에 온 횟수만 20번은 될텐데 너무 뻔한 메뉴가 식상했는지 이날은 다른 메뉴를 시켜봤어요!

새로운 메뉴는 바로 닭꼬치!

17,000원에 꼬치 4개가 나오는데 가성비는 쫌 별로였지만 맛이 궁금해서 도전~

 

그 결과..

 

 

으엑-!

부들부들 살코기를 기대했지만 꽤나 퍽퍽한 닭꼬치였어요.

기본 반찬, 닭발, 주먹밥 다 맛있었지만 닭꼬치만은 비추랍니다ㅠ.ㅠ

(친구는 괜찮았다고 해요, 케바케이오니 참고만 해주세요!)

 

 

2018년 11월 / 2020년 3월

친절한 사장님

제가 이 곳을 좋아하는 또 한가지 이유는 바로 사장님이 친절하기 때문이에요.

저는 친절한 곳을 좋아하는데요.

음식이 아무리 맛있고 저렴하더라도 불친절하면 절대 가지 않는 편이랍니다.

시민화로 사장님은 친절하시고 음식도 맛있기 때문에 절대 안 갈수가 없는 곳이에요ㅎㅎ

그래서 인지 시민화로를 알게된 2년이 넘은 지금도 꾸준히 들려주고 있답니다!

 

 

추천 메뉴 반건조 오징어

배가 고파서 추가로 시킨 반건조오징어.

시민화로에서 두번째로 최애하는 메뉴랍니다.

꽤나 큰 오징어가 반건조되어 나오는데 그 맛이 아주 일품이에요.

딱딱하지 않고 야들야들한 식감에 고추가 들어간 마요네즈까지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존맛탱..

맥주든 소주든 같이 먹기에 최고의 안주입니다.

강력 추천!!

 

 

신논현역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포스팅이 나올거에요.

저도 블로거지만 맛집을 찾아볼 때 블로그를 찾아보는 편인데요.

시민화로는 광고가 아닌 제가 자주 가는 정말 강추 맛집이기 때문에

신논현역 맛집을 찾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셨으면 합니다 :-)

 

 

 

시민화로숯불닭발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5길 47

(지번)서울 서초구 반포동 734-26

02-512-0052

매일 17:00~05:00

 

지금 알았는데 영업시간도 늦게까지 해서 언제든 가기 좋겠네요.

강남, 신논현, 논현 맛집 또는 닭발 맛집을 찾으신다면 시민화로 추천합니다.

가끔 저녁시간에 가면 자리가 없긴 해서.. 너무 유명해지면 안 되지만!

이 맛집을 혼자 알고 있으면 이기적이잖아~~~

 

이상으로 내 돈 주고 먹은 강남 닭발 맛집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