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신길동/대방역 빨래방 추천 :: 24시 셀프 빨래방 (운동화 세탁 가능) 본문

Review

신길동/대방역 빨래방 추천 :: 24시 셀프 빨래방 (운동화 세탁 가능)

쩐부 2020. 3. 29. 23:5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새로 이사온 동네 근처 빨래방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지번 주소로는 신길동이지만 대방역과 신길역 사이에 있는 빨래방입니다.

주변에 사시는 분들 이불 빨래나 운동화 세탁할 때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CLEAN WASH 24시 셀프 빨래방입니다.

이불세탁, 인형세탁, 커텐세탁, 의류세탁까진 평범한데 이곳은 운동화세탁도 가능합니다.

운동화 세탁을 어떻게 하는지는 잠시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부 크기는 여느 세탁방들처럼 작아요.

세탁기는 총 5개가 있고 그 중 하나는 운동화 세탁기입니다.

건조기는 총 4개가 있어요.

일반 세탁기 4대, 운동화 세탁기 1대, 건조기 1대.

그리고 사진엔 운동화 전용 건조기도 1대 있답니다.

 

 

이날 저는 이불 빨래를 하기 위해 세탁방을 찾았어요.

이불은 집에서 세탁기로 돌리기도 하지만

가끔 이렇게 세탁방에서 이불 전용 프리미엄 코스로 돌려주기도 해요.

이불Power코스로 선택 후 동전을 넣어줘요.

세탁코스에 따라 전용세제가 투입되기 때문에 세제와 섬유유연제는 무료라는 점!!

 

 

이불 세탁은 45~50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그동안 집 다녀오기엔 왔다 갔다 시간이 아까워서 세탁방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입구 쪽엔 정수기와 커피 자판기가 있어서 목을 축이거나 커피한잔 할 수 있어요.

저는 노트북을 가져가서 웹서핑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답니다.

실내에 앉을곳이 있어서 춥거나 더운날 안에서 기다릴 수 있어요.

 

 

이불 세탁을 기다리며 세탁방을 살펴보았어요.

기계 오작동 시 행동요령과 이용시 주의사항 등이 안내되어 있어요.

당연한 얘기지만 오물기저귀, 애완용품 등을 일반 세탁기에 넣는 분들은 없겠죠~?

 

 

신길동 세탁방의 장점, 운동화전용세탁기가 있다!

살면서 3~4군데의 셀프세탁방을 다녀봤는데 운동화 세탁기가 있는곳은 처음이였어요.

운동화 전용 세탁기는 일반세탁기와는 다르게 안에 부드러운 천으로 되어 있었어요.

운동화 전용 세탁기의 가격은 5000원!

운동화 건조기도 따로 있답니다 :)

 

 

신길동 세탁방의 장점 두번째, 빨래 대행 서비스가 있다!

빨래대행 서비스란, 세탁과 건조를 대신 돌려주는 서비스인데요.

저처럼 자취해서 내가 꼭 빨래를 해야 하는데 시간이 없거나,

빨래 해야 되는데 약속이나 다른 용무로 시간이 없거나,

그냥 세탁은 해야되는데 귀찮거나! 하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 빨래들 가지고 세탁방에 방문하면 해준다고 하네요.

빨래 및 건조가 다된 서비스는 보관함에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이용료 : 세탁기 1통 기준 1,000원
  • 평일에만 대행 서비스 이용 가능
  • 오후 2시 전에 맡길 경우 당일 픽업 가능
  • 오후 2시 이후 맡길 경우 다음날 픽업 가능

 

어느새 세탁기가 다 돌고 이제 건조할 차례.

건조기에 세탁이 된 이불을 넣고

 

 

사용전 주의사항을 살펴봤어요.

왜냐면 건조는 온도 설정이 가능한데 나의 세탁물의 따라 온도를 바꿔 설정해줘야 해요.

제 이불은 얇진 않은데 뭔가 고온에 할 정도는 아닌거 같아서 중온으로 설정했어요.

 

 

결론적으로 중온으로 27분 건조했는데 조금 덜 마르는 사태가 발생했고.

저처럼 이불 빨래 하시는 분들 되도록 고온으로 하시길 추천해요..ㅠㅠ

(정말 얇은 이불이라면 중온 추천)

 

 

건조는 500원당 3분씩 돌아가는 구조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동전을 넣고 돌려주면 됩니다 :)

 

 

건조기 옆에는 세탁전용 바운스를 판매하고 있어요.

 

바운스란?

섬유를 유연하게 해주고 정전기를 방지해주며,

의류나 이불에 기분 좋은 향기를 입혀주는 것으로

건조시 꼭 필요한 건조기용 종이시트형 섬유유연제

 

 

약 1시간 20분? 만에 이불 빨래가 끝났어요.

집에서 하면 세탁기가 작아서 두번 돌려야하고.. 건조대도 작고..

건조하느라 시간도 걸리고.. 하는데!

셀프빨래방에서 정말 빠르고 쉽게 이불빨래를 했다는!!

 

 

 

24시 셀프 빨래방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55길 25

(신길동 450-16)

영업시간 : 24시간

 

대방동, 신길동, 대방역 인근에 세탁방을 찾으신다면!

신길동 24시 셀프 빨래방 추천합니다!

이상 내돈주고 이용한 빨래방 후기였습니다^^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