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이사 견적 비교 어플 짐싸 솔직 후기 :: 원룸 반포장 이사 견적 받고 직접 이사해보기 (feat. 고고밴) 본문

Review

이사 견적 비교 어플 짐싸 솔직 후기 :: 원룸 반포장 이사 견적 받고 직접 이사해보기 (feat. 고고밴)

쩐부 2020. 3. 22. 23:57

Hi, Hello~

오늘은 이사 어플 짐싸를 통해 원룸 반포장 이사를 한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이사 어플 짐싸 vs 고고밴

후기에 앞서서 제가 알아본 이사 어플은 두가지로 짐싸와 고고밴 GOGOVAN이 있어요.

짐싸는 친구를 통해 알게 되었고 고고밴은 SNS 광고를 통해 알게 되었답니다.

일단 두개의 어플을 모두 다운 받아보았어요.

두 어플 모두 견적을 내기 위해 사용해보았는데 짐싸 어플은 정말 이사를 위한 어플로 UI나 프로세스가 이사의 최적화 되어 있었어요.

그에 반면 고고밴은 일단 반포장이사 자체가 안될 뿐더러 UI도 별로였고 프로세스 같은게 이사 어플 보다는 용달 어플의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짐싸 어플을 통해 이사 견적 문의를 진행했습니다.

 

 

이사 견적 내기를 시작하면 먼저 짐 정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짐은 크게 침실/거실가구, 서재가구, 디지털/생활가전, 주방가전, 기타(거울,피아노,운동용품,유모차 등등)로 나뉘어지는데요.

저는 원룸에 살고 있기 때문에 가구는 많지 않았어요.

침대, 행거, 수납장, TV만 있기 때문에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세부 정보를 입력했답니다.

세부 정보에서는 침대의 사이즈, 프레임 유무, 행거의 종류, 크기, 분해가 필요한지, 수납장의 크기 등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짐 박스 수량을 하는데 이때 짐을 싸기 전이라면 내 짐이 몇박스가 될지 감이 잘 안올때도 있는데 이 때는 넉넉히 입력해주시는게 좋아요.

그 이유는 이사 후기를 다 보시면 알게 될거에요!

 

 

짐 정보를 입력 한 뒤 요청 메모사항과 사진을 첨부할 수 있어요.

저는 집 정리전 사진을 미리 찍어뒀기 때문에 집 사진도 같이 첨부했답니다.

기사님들이 견적 요청서에 사진이 있으면 가격 내기가 좀 더 편하실 거 같아서 사진을 첨부하는 걸 더 추천해요 :)

 

 

이사 날짜와 이사 주소를 입력하고,

이사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이사는 차량만/일반/반포장/포장 이렇게 네 종류가 있습니다.

 

  • 차량만
    고객이 직접 포장한 짐을 기사님 차량으로 옮기고 기사는 배송만 진행
  • 일반 이사
    기사님이 포장된 짐을 목적지 공간까지 이동/운반
  • 반포장 이사
    기사님이 고객과 포장을 함께 진행하여, 도착지에서 가구배치까지 진행
  • 포장 이사
    포장, 운반, 이동, 정리 등 기사님이 모든 이사 과정을 진행

이사 종류에 따라 당연히 가격은 다르구요.

저는 원룸이고 짐이 많지 않았지만 짐 싸기가 귀찮고 해서 반포장 이사를 선택했어요.

 

 

이사 신청이 끝나면 최종 리뷰를 확인한 뒤 견적 알아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

 

 

견적 신청을 하고 5분 즈음 지났을까.

카카오톡으로 여러 기사님들이 견적을 냈다는 알림이 오기 시작합니다.

어플 알림이 아닌 카카오 알림톡으로 알려줘서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약 5~10분 동안 총 5분의 기사님의 견적을 받게 되었는데

각기 다른 가격의 다른 기사님들의 견적을 받으니 조금 재미도 있었습니다 ㅋ.ㅋ

견적은 최대 5분의 기사님들께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확정한 기사님은 박달원 기사님이신데요.

위에 견적을 내주신 5분 중에 없는 기사님이신데 그 이유는 중간에 이사 정보를 바꿔서 다시 신청해서 새로 견적을 받았답니다 :)

 

박달원 기사님은 견적 중에 비용이 가장 저렴하진 않았지만 일단 리뷰가 4.9점으로 아주 좋은 편이셨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후기들이 현장 추가금이 없다는 걸로 봐서 무리하게 현장 추가금을 요구하지 않을 거 같기도 했구요.

이러한 이유로 저는 박달원 기사님으로 선택했답니다!

 

 

D-day 이사 당일

이사 당일 오후 2시에 이사 예약을 잡았고 저는 반포장 이사를 신청했기 때문에 별도의 짐을 싸거나 이사 준비를 하지 않았는데요.

사실 이삿짐을 싸거나 이사준비를 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반포장 이사를 선택했어요^^;

여튼, 이사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오후 1시 30분쯤 기사님에게 전화가 왔고 집으로 박스를 가지고 올라오셨어요.

그렇게 저의 첫번째 반포장 이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진짜 이삿짐을 하나도 안쌌기 때문에 기사님과 이삿짐을 싸기 시작했어요..

제가 이사를 많이 해본 편도 아니라 경험도 없고 그런데 기사님이 이것저것 가이드 주시면서 협업해서 짐을 쌌답니다.

짐싸의 반포장 이사는 포장은 기사님과 함께, 잔짐 정리는 직접해야 한답니다.

 

 

짐을 싸기 시작한지 두시간이 지나고 모든 짐을 쌌습니다!

힘이 엄청 든건 아니지만 쉼 없이 계속 짐을 싸니까 조금 힘들긴 했어요 ㅎ.ㅎ

 

 

짐 정보에 짐 박스를 넉넉히 입력해야 하는 이유!

기사님이 트럭에 박스를 잘 정리해주시는데 제 짐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하마트면 용량을 초과할뻔 했어요..

짐을 싸다보니 제가 입력한 짐 박스수 6~10를 더 초과해버려서..

죄송한 마음도 들고 해서 추가금을 더 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ㅠㅠ

이부분은 절대 요구하시거나 한건 아니고 제가 실수해서 드려야 겠다고 생각이 든 부분이라는 점!

살다 보니 저도 모르게 짐이 늘어나서 여기 이사 올때는 10박스 정도로 왔던거 같은데

나갈 때는 한 15박스 정도 나온거 같아요..

 

어쨌든 기사님 덕분에 장작 3시간에 걸친 반포장 이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사한 집에선 거의 이사님이 짐을 날라 주시고 저는 집에 배치하는 식으로 진행됐어요!

반포장 이사기때문에 정리는 도와주시지 않는답니다~

앞으로 집 정리 할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해요..ㅠ_ㅠ

 

 

이사 끝난 뒤 다음날.

어플에서 기사님 후기를 남길 수 있는데요.

저는 솔직한 마음으로 후기를 남겼어요.

짐싸 기사님들의 많은 후기를 살펴봤지만 대부분 솔직한 느낌의 후기가 많았답니다.

후기 남길 때 안내사항에 후기 강요 및 수정요구를 금지한다고 써있어서 그런지 대부분 신뢰가 가는 후기들이었던거 같아요 :)

 

 

반포장 원룸 이사 견적 짐싸 어플을 통해 받아보고 직접 진행해보니 아주 만족스러운 이사를 했습니다^^

이상으로 협찬, 지원금 1원도 없이 내 돈주고 이용한 짐싸 반포장 이사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안녕~~~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