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대전 성심당 vs 목포 코롬방제과 본문

Food

대전 성심당 vs 목포 코롬방제과

쩐부 2016. 6. 6. 02:04

오늘은 전국 5대 3대 빵집으로 유명한 빵집 중 대전 성심당, 목포 코롬방제과에 빵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대전 성심당은 튀김소보루, 목포 코롬방제과는 크림치즈 바게트가 유명합니다.





먼저 성심당입니다.

성심당은 1956년 작은 빵집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올해가 60주년이네요ㅎㅎ




튀김소보로 박스!




상자 측면에는 매장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KTX 특송도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전화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사진 순서대로 튀김 소보로, 튀소구마, 판타롱부추빵입니다.

일단 가장 유명한 건 튀김 소보로라고 알고 있는데 세 가지 맛이 다 궁금해서

세 가지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먼저 튀김소보로!

소보루 빵을 튀겨서 바삭바삭합니다.

맛은 그냥 먹을만한 정도였고 대전까지 가서 꼭 먹어볼 정돈 아닌 것 같습니다.




튀소구마 twi-so guma

튀소 35주년을 기념하여 탄생된 튀소의 동생이랍니다.

튀소와는 다르게 소보루에 깨가 뿌려져 있는데 소보루 맛은 튀소랑 거의 비슷합니다.

근데 안에 고구마가 튀김 옷을 입힌 소보루와 매칭이 잘 맞지 않아서 별로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추 톡톡! 판타롱부추빵입니다.

안은 부추로 꽉 차 있습니다.

맛은 빵과 부추가 따로 노는 느낌이여서 위에 총 3가지 빵 중에 가장 별로였어요 ㅠㅠ



생각보다 성심당은 전체적으로 별로였어요..

그나마 괜찮은 걸 꼽자면.. 튀소에 튀김 소보루 겉이 그나마 먹을만했어요!!




다음은 목포 코롬방제과에 크림치즈 바게트와 새우 바게트!!

처음엔 코롬빵 제과 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코롬방 제과였다..ㅎㅎ






바게트 빵 측면 사진.

머스터드 색이 새우 바게트, 흰색은 크림치즈 바게트입니다!





먼저 크림치즈 바게트 시식..

크림치즈가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었다. 

크림치즈 양도 많아서 그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굿!




다음은 새우 바게트!

첫 맛은 머스타드 맛.. 끝 맛은 살짝 새우 맛이 납니다.

크림치즈 정도는 아니지만 새우도 어느 정도 먹을만했습니다.


일단 두 빵집의 대표 메뉴를 먹어 본 소감으로는

성심당은 5대 빵집이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한 맛이었습니다.

튀김 소보루만 먹을 만했고 튀소구마와 부추 빵은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코롬방제과는 맛있었습니다.

새우 바게트는 엄청 맛있다 정도는 아니었지만 크림치즈 바게트가 맛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빵집의 대표 빵들을 비교하자면 저는 코롬방제과에 손을 들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