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가사도우미 어플 미소 3시간 내 집 청소 내 돈 주고 이용한 솔직 사용 후기 본문

Review

가사도우미 어플 미소 3시간 내 집 청소 내 돈 주고 이용한 솔직 사용 후기

쩐부 2020. 2. 13. 17:39

안녕하세요? 쩐부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알게 된 어플 미소(miso)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미소란?

가사도우미, 이사, 이사청소, 침대·가전 청소, 펫시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쩐부가 미소를 알아보게 된 이유

자취 중인 저는 청소를 정말 귀찮아합니다.

게다가 집이 너무 어지러워서 청소를 시작할 엄두가 안 났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돼지우리에서 살 수 없기 때문에 청소를 해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지만 실천으로 옮기긴 어려웠죠.

그러던 어느 날 친구를 통해 집 청소 및 가사 일을 시간제로 대신해주는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게 바로 미소입니다!

 

 

miso 서비스 종류와 상세 가격

집 청소를 해주는 어플로만 소개를 받았지만 실제로 어플을 들어가 보니 생각보다 많은 서비스들이 있었습니다.

가사도우미(청소), 이사, 이사청소, 침대 및 가전 청소, 펫시팅, 인테리어, 수리 등등

집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저는 가사도우미, 집 청소 서비스가 필요했고 가사도우미 가격을 찾아보았습니다.

가사도우미는 시간제로 2시간부터 8시간까지 있었으며 가격은 시간별로 조금 상이했습니다.

 

 

미소 가사도우미 예약하기

하루빨리 청소 서비스를 받아보고 싶어서 어플을 설치하고 바로 가사도우미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청소는 1회만 신청했지만 정기적으로 받게 되면 가격을 할인해줍니다.

그치만 정기적으로 집 청소를 할 만큼 부유하지 않기에 한 번만 신청했습니다.ㅠㅠ

서비스 시간은 2시간으로 하려다가 돼지우리 상태인 집안을 한번 둘러보니 2시간으론 부족할 거 같아서 3시간으로 신청했습니다.

가격은 3시간 기준 41,900원입니다.

하지만 만원 쿠폰을 사용하여 31,900원만 결제했습니다.

만원 쿠폰 얻는 방법은 포스팅 하단에 적어놓았습니다.

 

 

예약을 완료하면 필요한 청소 도구 리스트를 알려줍니다.

집안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청소 도구를 잘 찾아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으로도 예약 완료 메시지가 옵니다.

예약 상세 페이지에선 예약에 대한 변경과 취소도 가능합니다.

다만, 전날 18시까지 취소를 해야 수수료 없이 취소가 가능하며 그 이후에 취소 시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아쉬운 점

여기서 미소 어플에 대한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다른 후기를 찾아보니 부재중에도 청소를 하고 간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관 비밀번호를 알려준다거나 저처럼 처음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을 물어볼 창구가 없었습니다.

예약 완료 페이지 하단에 예약 문의를 누르면 1:1 실시간 문의가 아닌 정해진 질문과 답변만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페이지에 가면 실시간 문의가 있긴 했지만 굳이 마이페이지로 가지 않고 예약 상세 페이지에서 바로 1:1 문의를 제공해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약 당일

제가 예약한 날짜는 1월 29일(수) 오전 10시입니다.

10시가 되니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가사도우미분이 길을 헷갈려서 전화를 하셨습니다.

잠시 후, 가사도우미 분이 집으로 오셔서 인사를 나누고 저도 처음 이용해보는터라 어색하기도 했지만 잘 부탁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집을 나왔습니다.

 

 

3시간 동안 저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면서 개인 볼일을 보며 휴식 시간을 보냈습니다.

(잘하고 계실지 살짝쿵 걱정은 됐지만..ㅎㅎ)

 

 

3시간이 지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정리된 집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청소가 어려운 저에겐) 정말 말끔하게 청소가 되어있었습니다.

청소 전에 "막 버리면 어떡하지? 물건이 사라지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있었는데 그렇게 마구잡이로 버리고 치우는 게 아니었고 제 물건들도 다 그대로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개된 블로그에 제 돼지우리를 공개하긴 부끄럽지만,, 솔직 후기를 위해 사진으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두구 두구두구 두구 두구 두구...

 

 

비포 애프터 전격 공개!!!

부끄럽지만 적나라하게 공개합니다.

왼쪽이 청소 전, 오른쪽이 청소 후입니다.

지저분한 방바닥과 어질러진 짐들, 어수선한 부엌과 화장실까지 모두 청소가 되어있었습니다.

누가 봐도 버려야 하는 쓰레기 정도만 모아 두고 나머지 짐은 정리 정돈해주십니다.

그 외에도 방바닥 및 싱크대, 화장실까지 깔끔하게 청소해주셨고 바닥 먼지 및 머리카락도 깨끗했습니다.

저의 짐이기 때문에 완벽하게까진 아니어도 어느 정도 청소가 되어서 앞으로도 이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며 살 자신이 생겼습니다..^^;

청소 종료 후에는 청소해주신 가사도우미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총평

가사도우미 및 생활 전반 서비스 미소 어플을 내 돈 주고 처음 이용한 총평입니다.

원룸이지만 청소가 너무 귀찮은 저에겐 참으로 편리한 서비스였습니다.

쿠폰을 사용하여 32000원에 3시간이면 그리 비싼 금액도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도우미 아주머니 어떤 분으로 오실지는 랜덤이지만 카카오 택시처럼 어떤 아주머니가 오실지 간략한 정보를 제공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을 치워주신 분은 한국에 오래 사신 중국분이었습니다)

추후 도우미분을 평가하는 점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이나 부족한 인터페이스 등을 보완하면 더 좋은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10000원 쿠폰 받는 방법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바로 미소를 다운받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10000원 무료 쿠폰이 발급됩니다.

가사도우미 3시간 기준 만원이면 24% 정도 할인되는 큰 금액이니 쿠폰 꼭 발급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https://get.miso.kr/aTulzlux23

 

 

앞으로는 청소 잘할 쩐부를 기대하며 내 돈 주고 미소로 원룸 청소 이용해 본 솔직 후기를 마칩니다.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