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강남 방탈출카페 :: 코드케이(CODE-K) 살인사건 현장 후기 본문

Escape

강남 방탈출카페 :: 코드케이(CODE-K) 살인사건 현장 후기

쩐부 2016. 9. 9. 00:31

얼마 전에 브레인 두명과 방탈출 게임을 하러 갔다!

팀워크가 잘 맞아서 도장 깨기처럼 방 탈출 깨기!!ㅋㅋ





우리가 간 곳은 강남역 근처에 위치한 코드 케이!

가보니까 테마가 엄청나게 많았다 ㄷㄷ..





CODE-K theme collection

대박

테마가 14가지나 있다ㅋㅋㅋㅋ

방탈출 카페 많이 다녀봤지만 이렇게 테마가 많은 곳은 처음..

코드케이가 더 신기했던 점은 배틀 룸이 있다는 점!

똑같은 방이 2개가 있어서 같은 시간대에 시작을 하여 누가 먼저 탈출하나 배틀하는 방식이다




코드케이 대기석

인테리어가 강남답게 고급지다





국내 최대 250평 규모의 방 탈출 카페답게 내부도 겁나 넓다

우리는 게임 시간에 딱 맞춰왔는데 미리 오면 보드게임도 할 수 있다

음료와 먹을거리도 있는 셀프바까지 있어서 시간이 남아도 미리 와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다






탈출에 성공하면 올라가게 되는 명예의 전당..ㄷㄷ

역시나 국내 최대 규모답게 다양한 촬영 도구들까지!





게임 시작에 앞서 직원분이 자리로 안내해준다

참가자 모두 고객 안내문을 읽고 연락처와 동의 서명을 작성해야 한다




시작 전 자물쇠에 대한 설명과 시연도 해본다





짐은 모두 맡겨야 한다

여기서 진짜 놀란 점 ㅋㅋㅋ

보관함 안에 충전기가 있다 ㄷㄷ

잭도 정말 다양함..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다




미지의 통로를 따라 출발~!!!



The Queens Park murder

우리가 도전한 테마는 퀸즈 파크 저택 살인사건이다

살인사건 현장은 A, B로 되어있는데 옆 방과 같이 시작하는 배틀룸 형식이다.


퀸즈파크주에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현장에서 발견된 5개의 증거품과 6명의 용의자, 그리고 알 수 없는 현장들.


수사 진행 중 상부에서 전화 한 통을 받았다.

오늘 12시를 기점으로 내일부터 다른 부서로 수사 일체를 넘기라는 통화를. 젠장...

난 직감했다. 무언가의 압력으로 하루빨리 수사를 종결하려는 행동인 것을...


지금 시간은 9시. 살인사건 현장까지는 족히 2시간이 걸린다.

시간이 없다.

내가 그렇게 정의롭게 살지는 않았지만 이번 사건은 꼭 해결하고 싶다.

기다려라. 내가 반드시 진범을 찾아서 검거할 것이다.



퀸즈파크 저택 살인사건은 홈페이지에서 보면 나와있듯이 추리력과 직관적 문제해결력이 필요한 테마였다

도구마다 단서가 짜임새 있게 연결돼 있었으며 억지로 만들어진 트릭은 없어서 좋았다

10점 만점에 8점 난이도답게 그리 어렵진 않았다




결과는 25분 남기고 탈출 성공!

초반에 갈피를 못 잡아서 시간을 지체하지만 않았어도 충분히 명예의 전당에 들 수 있었는데 아쉬웠다ㅠㅠ

힌트를 하나도 안 쓰고 No Hint로 탈출했는데 2개까지 써도 명예의 전당에 올라간단다 ㅠㅠㅠㅠ

난이도는 8이라고 되어있지만 체감 난이도는 5 정도였다!




난이도보다 조금 쉽긴 했지만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시고 첨단? 신기한 트릭들 덕분에 게임 중간중간에 감탄했다ㅋㅋ

테마에 맞는 룸 인테리어 또한 게임 몰입감을 높이는데 한몫했다




코드 케이는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있다

주변에 음식점도 많아서 밥 먹고 두뇌회전용 놀거리로 딱인 것 같다ㅋ.ㅋ

너무 재밌어서 끝나고 바로 또 하려고 했는데 예약이 다 차있어서 아쉽게 발길을 돌렸다ㅠㅠ

그러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은 필수!!

다음엔 난이도 10 짜리에 도전해봐야겠다! 크크


▶▶▶코드케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