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잠실 헬스/잠실 필라테스] 1:1 전문 관리 프라이빗 스튜디오 뮤토핏에서 다이어트 & 멋진 몸 만들기 본문

Life

[잠실 헬스/잠실 필라테스] 1:1 전문 관리 프라이빗 스튜디오 뮤토핏에서 다이어트 & 멋진 몸 만들기

쩐부 2020. 3. 15. 00:50

겨울이 가고 슬슬 따듯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도 추워서 집에서만 뒹굴거리다 근육은 싹 빠지고 가뜩이나 좁은 어깨는 더 좁아지는 불상사가 발생됐답니다..

날도 따듯해지고 있으니 이제 슬슬 운동이나 시작해볼까?하는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헬스장으로 향했습니다.

 

 

MUTO FIT 1:1 PT & 1:1 PILATES

잠실 헬스, 필라테스로 유명한 뮤토핏입니다.

이곳 뮤토핏은 1:1 피티 전문샵이랍니다.

 

 

헬스장엔 보통 공동 샤워시설이 있기 마련인데 뮤토핏은 1:1전문샵이라 그런지 샤워부스가 있습니다.

이 점이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20대 초부터 여러 헬스장을 다녀봤지만 피티샵은 처음입니다.

대부분의 일반 헬스장은 공간은 넓지만 사람이 많아서 원하는 기구를 사용못하거나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피티샵은 1:1 위주로 진행되다 보니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웨이트 기구 또한 종류별로 있고 깨끗한 편입니다.

 

 

이곳은 헬스공간 옆에 있는 필라테스 공간입니다.

뮤토핏은 평범한 헬스장이 아닌 1:1 전문 프라이빗 스튜디오라고 합니다.

그래서 헬스뿐만 아니라 필라테스 또한 배울 수 있습니다.

헬스 트레이너분께서 필라테스 자격증도 있으셔서 1:1 관리를 헬스와 필라테스 중 원하는 것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 근육도 없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싶어서 필라테스보단 헬스 관리를 받고 싶었습니다.

 

 

운동에 앞서 체지방 분석을 시작했습니다.

인바디 체지방 분석기를 통해 체중, 골격근, 체지방 등을 측정한 뒤 트레이너분과 잠시 상담을 나눴습니다.

 

 

 

 

저는 174cm/60kg 정도 되는 멸치인데요.

체중도 근육도 지방도 부족하여 전체적으로 증가되면서 근력을 좀 더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체중, 골격근량, 체지방량 그래프가 C형이 아닌 D형이 되어야 좋다고 합니다.

저는 완전 C형이라.. 참 별로였습니다ㅠㅠ

 

 

운동에 시작하기 앞서 가볍게 스트레칭 후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무릎이 안좋아서 하체 트레이닝 먼저했습니다.

 

 

평소에 집에서 홈트 하면서 스쿼트를 많이 해봤지만 트레이너님이 옆에서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가르쳐주시니 여태 내가 해온게 스쿼트가 맞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동마다 정확한 자세나 효율적인 운동법이 있는데 잘 모르고 혼자 해오다가 직접 옆에서 1:1로 전문적으로 배우니 제대로 운동되는 느낌이 확실히 들더군요.

 

 

운동 시작 전 체형 분석도 해주시는데 그 때 제 어깨가 불균형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깨 운동을 통해 올바른 체형을 찾기 위해 어깨 운동을 했습니다.

 

 

근육이 없고 힘이 약하다보니 처음엔 봉만 이용해서 어깨운동을 하다가 가볍게 무게를 추가했습니다.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니 무게를 살짝만 추가했는데도 꽤나 힘들었습니다ㅠㅠ

 

 

다음으로 아령을 들고 어깨 운동을 했습니다.

 

 

수년 전에 혼자 헬스장에서 해본 적 있는 동작이지만 자세 교정을 받고 트레이너님이 직접 코칭을 해주시니 가벼운 무게를 들어도 매우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저만을 위한 운동 스케줄을 짜주시고 계속 관리해주시니 혼자할 때완 비교도 안되게 운동이 잘 됐습니다.

 

 

 

복근운동과 푸시업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가볍게 했을 크런치와 푸시업인데 이미 운동을 빡새게 해서 그런지 온몸이 후들후들..

피티샘이 저의 오늘 운동량은 보통 운동하시는 분의 1/3 정도라고.. 으익..

앞으로 더 열심히 운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뮤토핏 1:1 퍼스널 트레이닝을 직접 받아보니 이래서 피티를 받는구나..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필라테스도 같이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인거 같습니다.

 

 

잠실 피티 뮤토핏의 또 다른 메리트는 PT 등록 시 운동복 대여, 개인 라커, 주차까지 모두 무료라는 점!

게다가 PT 시간 외에 헬스장 이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끔 PT와 헬스장 이용료를 따로 받는 곳도 있는 걸로 아는데 이점 때문에 가격적으로도 좋은거 같습니다.

저처럼 1:1피티를 받아본 적이 없어서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3회 체험 수업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니 처음이신 분들은 체험 수업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회 12만원 / 40분 수업)

 

 

 

뮤토핏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 9 잠실푸르지오월드마크 지하1층

070-7579-0647

평일 07:00~23:00

토요일 09:00~18:00

일요일 휴무

 

운동한지 이틀 정도 지난 지금..

진짜 빡새게 한거 같진 않은데 허벅지, 엉덩이, 복근, 어깨, 등, 광배근까지 조금씩 알이 배겼습니다.

그만큼 자극을 잘 주고 효과적인 운동을 한거 같습니다.

잠실 PT 뮤토핏에서 꾸준히 관리 받으면 몸짱되는건 시간문제 일거 같습니다.

몸짱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