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애플 아이폰 iOS 13 업데이트 아이튠즈로 빨리 하기 / 다크 모드, 미모티콘 새 기능 미리보기 본문

IT

애플 아이폰 iOS 13 업데이트 아이튠즈로 빨리 하기 / 다크 모드, 미모티콘 새 기능 미리보기

쩐부 2019. 9. 20. 19:04

안녕하세요? 쩐부입니다

바로 오늘이죠.

현지시간으론 9월 19일 하얀 애플의 운영체제 디자인에서 검은 바탕화면과 흰색 글씨가 표시되는 다크모드와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등을 갖춘 새 운영체제 iOS 13이 배포되었어요

저는 앱등이인데요

평소 OS 업데이트 땐 잘 안 하는 편인데 이렇게 앞자리가 바뀌는 업데이트 때는 거의 바로 한답니다

 

오늘도 아침 출근하자마자 바로 업데이트를 하려고 와이파이를 연결했어요

(업데이트는 와이파이 일 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런데 iOS13 업데이트 배포 당일이라 사람이 몰려서 그런지 다운로드가 약 20시간 걸린다고 나오더라고요;;;

 

금방 줄어들겠지.. 하고 10여분을 기다려도 엄청 긴 시간을 줄어들 생각이 없었어요

심지어 20시간에서 24시간으로 늘었다가 다시 줄어들었다가 반복;;

그러다 PC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를 하면 빠르다는 정보를 얻고 바로 아이튠즈를 실행했습니다!

 

아이튠즈로 iOS 업데이트를 하려면 한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바로 itunes가 최신 버전이어야 한다는 거예요!

아이튠즈의 버전은 위 사진처럼 상단 [메뉴 >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는 아이튠즈 최신 버전이기 때문에 바로 iOS 업데이트를 진행했네요

 

사진 순서대로 소프트웨어 버전 13.0을 다운로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했어요

업데이트를 할 때 필수적으로 아이폰 백업이 진행되는데요

백업 관련된 내용이 떠도 놀라지 말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는 모바일이 아닌 PC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를 정말 빠르게 했네요

누구는 출근해서 업데이트 켜놓고 점심 먹고 와도 안됐다는..ㅋㅋㅋ

 

  • 다크 모드

iOS 13의 새로운 기능 다크 모드입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바로 설정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요

안드로이드엔 이미 있다는 기능이 애플엔 왜 이제야 나오는지.. 애플아 일 좀 해..

검은색 배경에 흰색 글씨로 배터리 소모도 줄여주고 밤에는 눈에 피로도도 줄여줄 거 같은 모드예요

 

다크 모드 (설정, 아이메세지, 앨범)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면 전체적으로 배경이 검정색으로 글자색은 흰색으로 바뀌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이쁜 건 흰색이 더 이쁜 거 같아요

 

새로운 기능 미모티콘

  • 미모티콘

메시지에 새로운 기능으로 미모 티콘이 추가됩니다

나만의 미모티콘을 생성하여 그 미모티콘으로 상대방에게 이모티콘처럼 쓸 수 있는 기능이에요

저랑 최대한 닮게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닮은 캐릭터는 없네요

 

미모티콘은 아이메시지는 물론 카카오톡에서도 사용이 가능했어요

움직이진 않고 일반 사진식으로 전송이 됩니다

 


 

이밖에도 카메라 기능 향상, 동영상 편집 기능 향상, 단축어, 에어팟 동시 연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된 iOS13인데요

아직 업데이트 1일 차라 많이 만져보지 못해서 여기까지밖에 소개 못 해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추후 포스팅을 통해 iOS13의 새 기능 활용 방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할게요!

 

그럼 안녕!@

 

BI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