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부 STORY

파베 초콜릿/화이트 크런키 초콜릿 만들기 본문

Life

파베 초콜릿/화이트 크런키 초콜릿 만들기

쩐부 2016. 3. 14. 03:28


3월 14일 오늘은 화이트데이에요!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라고 네이버가 알려주는데,,

사탕은 개나 줘버리고 초콜릿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제가 만들 초콜릿은 로이스 초콜릿과 비슷한 파베 초콜릿!

하나 더, 화이트 크런키 초콜릿을 준비했어요!

만들기 위해 인터넷 베이킹 쇼핑몰에서 재료를 미리 구매했답니다 :)




짜잔!

파베 초콜릿 만들기 세트, 화이트 초콜릿, 크런키, 중탕 볼, 짤 주머니 등 재료들이에요!






먼저 다크 초콜릿을 중탕을 해줘요.

중탕 볼에 초콜릿을 넣고 뜨거운 물이 있는 볼에서 실리콘 스푼으로 저으면서 살살 녹여줘요.

수증기나 물이 들어가면 안 된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생각보다 금방 녹아서 신기했어요 크크


제가 쓴 초콜릿은 깔리바우트 다크초콜릿이에요

카카오 59%!





초콜릿을 다 녹이면 분말 생크림과 물을 합쳐서 저으며 끓여줘요!

분말 생크림 25g에 물 50g 비율로 넣으면 돼요^^

골고루 섞어주며 약한 불에 끓여주다가 끓기 시작할 때 멈춰요!!






그렇게 만든 생크림을 녹인 초콜릿에 부어 줘요!

그리고 생크림과 초콜릿이 완전히 섞힐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




완전히 저어주면 초콜릿이 돼요!

조금 응아 같긴 해도 초콜릿 맞아요 ㅠ.ㅠ

그리고 미리 준비된 초콜렛 트레이에 초콜릿을 담아줍니다!




트레이에 채운 초콜릿은 냉동실에 넣어서 굳혀야 해요!

1시간 정도 굳히면 돼요^^

원래 한 세트를 트레이 두 개에 나눠 부어야 하는데..

설명서를 잘 못 읽어서 한 세트를 트레이 한 개에 붓고 한 개는 뚜껑으로 썼어요 바보같이 ㅠㅠ


어쨋든 냉동실에 넣고 1시간!!








1시간이 지나서 초콜릿을 꺼내면 잘 굳어 있어요 :)

이제 초콜릿을 잘라야 해요!

저는 작은 칼로 했는데 큰칼로 하면 더 잘 잘릴 거 같아요!

칼을 조금 달궈서 자르면 잘 잘려요^^





잘린 초콜릿을 카카오 100%의 함량을 가진 발로나 코코아가루에 묻혀주면 완성!!

녹차 맛은 말차 가루에 묻혀주면 돼요!!






생각보다 이쁘게 잘리진 않았는데 가루를 묻히면 그게 어느 정도 커버가 돼요 ㅋㅋ

이렇게 생각보다 쉽게 파베 초콜릿이 완성되었어요^_^

★짝짝짝★




볼에 몇 개 없어서.. 중간에 설거지를 한번 해주고.. 하하

설거지를 하고 꼭! 주방 티슈로 물기도 완전히 제거해줘야 해요!!★




역시 같은 방법으로 중탕으로 화이트 초콜릿을 녹여줍니다^^

저는 템퍼링을 잘 할 자신이 없기에.. 커버춰 초콜릿과 코팅 초콜릿을 섞어서 사용했어요!






다 녹인 초콜릿에 초코 크런치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검은색은 초코, 갈색은 카라멜넛트 크런치예요!

커버쳐 360g 기준 크런치 60g을 넣었어요 ^^





다 저은 화이트 크런키를 짤 주머니에 넣고 몰드에 부어줍니다^^

구멍을 너무 작게 뚫으면 크런키가 끼어서 크런키는 잘 안 나올 수도 있으니 살짝 여유 있게 잘라줘야 해요!

그렇다고 너무 큰 구멍이 생기면 막 흘러나오니까 적당히 자르셔야 해요!




여차여차해서 몰드에 초콜릿을 다 부었어요!

마찬가지로 초콜릿을 굳히기 위해 냉동실에 1시간 넣어줍니다^^





짜잔!! 다 굳은 초콜릿을 모양에 맞게 깔끔하게 정리해서 포장 상자에 유산지컵을 깔아주면 끝!!!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




이렇게 완성된 파베 초콜릿과 화이트 크런키 초콜릿!!

먹어 본 소감은 맛있습니다!!

비록 손이 가고 시간도 걸리긴 하지만 직접 만드는게 정성도 들어가고 맛도 있는거 같아요^^

BIG
Comments